● 재건축·재개발사업 기간 단축… 야당 설득이 관건 이날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금까지 재건축·재개발이 규제 대상이었다면 앞으로는 지원 대상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했다.
에너지 전환의 모범국으로 알려진 독일조차 화석연료 비중이 80%에 가깝다.개인적으로는 대형 토카막 장치나 레이저 핵융합 장치를 이용한 핵융합발전이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려면 50년 이상이 걸릴 것으로 전망한다.
400MJ의 에너지로 생성된 레이저빔이 2.지열·태양열·조력발전도 국지적으로 활용될 것이다.배터리가 가장 보편적이고 전기 수요 변화에 가장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저장방법이지만.
오염물질 배출이 덜한 천연가스의 비중이 커졌다.지구에서 핵융합을 일으키려면 중수소와 삼중수소 이온들(플라스마)을 수억도 이상에서 충분한 시간 동안 높은 밀도로 가두어야 한다.
원자력 비중이 특별히 높거나(프랑스).
수력·원자력·신재생을 잘 조합한(스웨덴·핀란드·스위스 등) 소수의 국가뿐이다.지열·태양열·조력발전도 국지적으로 활용될 것이다.
이밖에 바이오에너지는 수송 분야를 중심으로 중요한 역할이 기대되며.고립된 에너지 섬이자 부존자원이 거의 없고.
원자력 비중이 특별히 높거나(프랑스).재생에너지의 간헐성·변동성은 원자력 등 다른 저탄소 발전원들과도 종합적으로 연계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