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작가 유제프 리슈키에비치의 Death of Vivandiere.
이례적이라고 하더라도.직도입 LNG 발전기 2기를 운영 중인 파주천연가스발전소 전경.
2022년 에너지 가격이 급등하면서 한전이 전기를 사올 때 지불하는 전력가격은 급등했는데 발전 연료인 LNG를 직도입하면서 낮은 원가로 발전한 민간 발전사의 이익을 제한하는 장치는 없었기 때문입니다.꼭 그런 건 아닌 듯 합니다.이 문제를 이해하려면 ‘발전사-전력거래소-한전으로 이어지는 전력거래 체계를 알아야 합니다.
직도입 LNG의 단가가 가스공사 LNG의 단가보다 싼데 이 단가를 감안한 별도의 이익 환수 장치는 없기 때문에 2022년처럼 국제 에너지 가격이 급등했을 때 수익이 급격히 늘어나는 것입니다.현재의 구조가 정말로 민간 발전사에게 유리하다면 이를 바꾸는 것에 이들이 쉽사리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연료비 원가와 정산금의 차액이 1조 7300억 원 수준입니다.
실제로 민간 전문가는 물론 정부도 이들 기업이 불법적인 수익을 거둔 건 아니고 비난 받을 상황도 아니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간밤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6bp가량 상승한 3.
2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다우는 전거래일보다 0.현재 외국인은 868억원.
2670선을 바짝 쫓았던 지수는 2610선으로 후퇴했다.간밤 미 증시가 ‘애플 충격에 휘청이면서 기술주가 급락한 여파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