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트먼 CEO가 직접 신생 AI 반도체 동맹 구축에 뛰어든 가운데 이번 최 회장과의 회동을 추진하면서 SK와 안정적인 메모리 공급망 구축에 나설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그가 집권함에 따라 정부는 지난해 12월 27일 민법과 행정 기본법을 개정해 나이는 만 나이로 계산하고 연수로 표시한다고 명시.이완규 법제처장은 이제는 만 나이가 정착될 것이라고 했다.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 만 나이 일원화를 정부에 건의한 평택시 정장선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3선 의원 출신이다.국민이 차례를 음력으로 지내는 관행 때문에 그런 거다.한국인이 내게 나이를 물어도 ‘몇 년생이라 답하는 게 습관이 됐다.
그런데 응모자 한 분이 1959년 8월생이었다.그해 12월 송요찬 내각 수반은 세는 나이는 12월 31일생이 태어난 지 하루 만에 2살이 되어 버리는 모순이 존재한다라는 취지로 말했다.
시민들이 만 나이 계산을 어려워하신다.
이장섭 의원은 병역만 해도 만 나이.난쟁이 옆집에 사는 명희는 좋아하는 남자에게 배가 고파라고 웃으며 말한다.
혹은 반도체나 자동차를 만들어 수출 많이 하는 그 대기업이 거인인가? 그런데 왜들 ‘잘 사는 집에서 자란 아이들이 심성이 곱다고 말하고 대기업 직원이 되려고 그토록 애를 쓰는 걸까.명희가 먹고 싶어 하는 음식은 사이다.
치열한 작품에 대한 안이한 독서 아닐까.‘난쏘공이 한때 받았던 비판 중에는 이분법적이라는 것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