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국책 사업으로 주목받는 사우디아라비아 미래 신도시 개발 프로젝트 네옴(NEOM)에도 해상 부유 도시(옥사곤) 개발이 포함돼 있다.
이는 제2차 세계대전 때 유대인 대학살이라는 엄청난 비극으로 이어졌다.이번 코로나19 팬데믹이 종료되더라도 언젠가 새로운 글로벌 팬데믹이 찾아 올 것은 자명하다.
신종 감염병은 동물을 숙주로 삼던 바이러스가 우연히 인간의 몸에 적응해 발현되기에 발생 자체를 근본적으로 막을 수 없다공적 PF 대출 보증 확대 등으로 건설사의 자금애로를 해소하고.-이전까지만 해도 1기 신도시 착공이 현 정부 임기 내에는 불가능할 것이라고 했는데.
다만 신규로 수도권에서 그린벨트 푸는 것은 아니고 기존 물량이 있다.이 5만 가구에 대해서도 숙박업 신고를 하도록 하는게 목표다.
추진위원회 갈등도 생기는 만큼 야당이라고 해서 반대할 사항은 아니다.
-재개발은 별다른 규제 완화가 없는 것 같다.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
DL이앤씨 제공DL이앤씨는 튀르키예에 준공한 ‘차나칼레대교가 미국의 건설전문지 ‘ENR이 선정하는 글로벌 베스트 프로젝트 공모전에서 최고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올해는 100개 이상의 출품작 가운데 23개국.
총 길이 3563m로 유럽과 아시아 대륙을 연결하며 주탑과 주탑 사이의 거리인 주경간장(2023m)이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다.31개 프로젝트를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