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가상화폐 거래소 올비트 오픈…5억원 규모 이벤트 진행

glasscleaner 2024-11-25 06:33:16 Read times

더욱 큰 문제는 지역 소생(蘇生)의 씨앗이 없어진다는 사실이다.

민간 모두 힘 모아 지방대학 폐교 문제 해결 나서야선데이 칼럼 아직 대부분의 수도권 대학은 학생 모집에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인지 이 문제를 그리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있는 듯하다.마침 윤석열 정부는 교육분야 주요 국정과제 중의 하나로 ‘이제는 지방대학 시대를 내세우고 지방 소재의 연구중심대학을 육성하겠다고 선언하였다.

탈중앙화 가상화폐 거래소 올비트 오픈…5억원 규모 이벤트 진행

틀림없이 지방 지역구 국회의원들을 중심으로 수도권 대학의 정원을 줄이라는 법안이 줄줄이 제출될 것이다.이에 필요한 첨단기술은 주로 대학에서 나오기 때문에 첨단기술산업단지의 배후에는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이 있기 마련이다.손쉽게 공공기관 몇 개 이전한다고 될 일이 아닌 것이다.

탈중앙화 가상화폐 거래소 올비트 오픈…5억원 규모 이벤트 진행

서울대 사회발전연구소와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연구에 따르면 학령인구 감소 때문에 2040년대에는 국내 대학 385곳 중 절반 정도만 살아남을 것이라고 한다.즉 머지않아 수도권 대학들도 정원을 줄이라는 강한 압박을 받을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이다.

탈중앙화 가상화폐 거래소 올비트 오픈…5억원 규모 이벤트 진행

하지만 이 여파는 바로 수도권 대학에도 미칠 것이다.

그 지역의 교육이나 문화도 활성화될 것이기 때문이다.이에 따라 교육부는 30여개의 ‘글로컬 (Glocal) 대학을 선정하여 5년간 1000억원씩 지원하겠다고 한다.

대학이 지역발전의 핵(核)이 되어 첨단산업을 일으키고 이를 통해 지방으로 인구를 유입시켜야 수도권 집중현상도 완화되고 수도권에서의 극심한 경쟁도 줄일 수 있을 것이다.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대학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극명하게 보여 주는 것이 미국의 디트로이트와 피츠버그 시의 사례이다.

두말할 것도 없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켜야 한다.모른척하면 낫는다만성 장애 만든 부모의 실수첫 스케이트날 김연아 될래이래서 당신이 늘 실패한다더 중앙 플러스머니랩테슬라 주가 폭발할 증거금융맨.

editor:admin